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바다의 허파’ 열대산호와 남해안 해조류 감상하세요

해양수산과학관, 특별전시…순천정원박람회 입장권 할인혜택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09:16]

‘바다의 허파’ 열대산호와 남해안 해조류 감상하세요

해양수산과학관, 특별전시…순천정원박람회 입장권 할인혜택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4/12 [09:1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여수 돌산읍에 있는 해양수산과학관에서 해양생물 열대 산호와 남해안에 서식하는 해조류를 특별 전시한다고 밝혔다.

산호와 해조류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많은 산소를 공급해 블루카본으로 불린다. 해양 생태계와 지구환경 영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해양생물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산호초 군락인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는 바다의 허파라고 불리지만 기후 온난화와 수온 상승 등으로 매우 빠르게 전 세계 산호초가 감소하고 있다.

이에 해양수산과학관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열대 산호와 남해안 서식 파래, 모자반 등 해조류를 특별 전시해 2050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해양생물 자원의 중요한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0월까지 개최하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소지자는 해양수산과학관, 섬진강어류생태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 해양수산과학관, 섬진강어류생태관 입장권 소지자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충남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해양 환경 보존을 위해선 국민적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며 “관람객에게 수산생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특별 전시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웰니스 여행은 봄꽃이 개화한‘ 고흥으로
1/2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