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교육청, 우수 학생선수 육성을 위한 학교운동부 지원사업 강화

우수 학생선수 육성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유관기관 협업 강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26 [07:19]

대전교육청, 우수 학생선수 육성을 위한 학교운동부 지원사업 강화

우수 학생선수 육성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유관기관 협업 강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26 [07:19]

▲ 대전교육청, 우수 학생선수 육성을 위한 학교운동부 지원사업 강화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우수 학생선수 육성을 위한 학교운동부 지원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오면서 훈련 인원·시간 제한, 전지훈련 금지, 방역지침 준수 등 어려운 상황을 겪어야 했던 대전 학교 운동부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2021년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체육 엘리트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었다.

 

갈수록 다양화되는 학교운동부 현장의 요구와 발전에 대한 기대 속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관련 예산을 증액하고 학생 선수들의 훈련 환경 개선을 위해 체육시설 설치유지비를 지원하여 쾌적한 훈련 환경 속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별훈련비, 훈련용품비 및 단체종목 육성비를 지원함으로써 육성학교와 학부모의 재정 부담을 완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학교운동부 재정 운영에 대한 계도와 운동부 지도자에 대한 청렴·인권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청렴하고 민주적인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전시체육회(체육과학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과학적 훈련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어 다가오는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석중 체육예술건강과장은 “그동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체육 꿈나무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준 육성학교와 학교 운동부 관계자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학생 선수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 미래의 주역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