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주시, 내셔널 지오그래픽 “숙취해소엔 전주 콩나물국밥

내셔널 지오그래픽 UK,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 소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1/17 [10:28]

전주시, 내셔널 지오그래픽 “숙취해소엔 전주 콩나물국밥

내셔널 지오그래픽 UK,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 소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1/17 [10:28]

 



문화, 예술, 탐험의 교과서로 불리는 세계적인 매체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전 세계를 대표하는 숙취해소 음식으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꼽았다.

14일 전주시에 따르면 내셔널 지오그래픽 UK 사이트는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전주 콩나물국밥을 소개했다.

‘숙취도우미: 전세계의 맛있는 치료제’의 저자인 로렌 쇼키 음식평론가는 “대한민국의 술 문화는 해장국이라는 새로운 음식의 장르가 탄생했을 정도로 확실히 자리잡고 있다”며 “파, 고추 등을 썰어 넣은 전주의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다음 날 아침에 먹는 매우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주 콩나물국밥 외에 세계적인 숙취해소 음식으로 캐나다의 블러디메리, 하와이의 로코모코, 이탈리아 미드나잇스파게티 등을 꼽았다.

이에 앞서 전주 콩나물국밥은 지난 2017년에도 세계적인 뉴스 전문 채널인 미국 CNN으로부터 한국음식을 대표하는 10선 중 하나로 언급됐다.

영국 출신 식도락 작가 그레이엄 홀리데이는 “새우젓과 김치, 오징어젓갈들이 반찬으로 같이 오르며 특히 숙취로 곤욕을 치루는 여행객들에게 다음 날 아침 훌륭한 술국이자 원기회복을 위한 음식”이라고 극찬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의 음식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음식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며 “전주 콩나물국밥과 전주비빔밥 등 한식과 전주관찰사밥상 등 미식콘텐츠와 문화, 역사적 자원을 활용해 글로벌 관광거점도시로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 0031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수령 460년 산청군 古梅 남명매 만개
1/11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