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보건소, ‘국가 암관리 우수기관’ 표창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03/21 [13:28]

정읍시보건소, ‘국가 암관리 우수기관’ 표창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03/21 [13:2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보건소가 21일 전라북도와 전북지역암센터 주관한 ‘2018 암관리 및 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     © 이미란 기자

이번 평가는 시·군별로 암예방 교육과 켐페인 활동, 검진 수검률(국가암, 의료급여수급권자일반건강검진, 영유아 건강검진), 우수사례 등 3개 분야 5개 항목으로 진행됐다.

 

보건소는 그 간 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 검진 안내문 우편발송과 1:1 전화안내, 핸드폰 문자서비스 등의 홍보활동을 해왔다. 또 전북지역암센터와 합동해 지역행사와 연계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했다.

 

특히 실적이 저조한 대장암 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 아파트, 경로당 등에 대변통을 배치했다.

 

더불어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수가 많고 의료기관이 먼 읍·면 지역은 의료기관과 연계해 주기적인 차량 출장 검진을 실시해 검진 수검률을 높였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평가에서 부족한 부분은 철저한 계획 아래 더욱 보완하겠다암에 대한 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