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지원, 목포시장 경선 돈선거 불가능

시장경선 시민 50%, 당원 50% 여론조사로 잠정 결정

김일호기자 | 기사입력 2010/03/22 [04:29]

박지원, 목포시장 경선 돈선거 불가능

시장경선 시민 50%, 당원 50% 여론조사로 잠정 결정

김일호기자 | 입력 : 2010/03/22 [04:29]


박지원의원, 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 상무위원회서 강조



 박지원의원이 평소 절대로 공천장사를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듯이 민주당 목포시장 선거 경선이  국민참여경선으로  공정하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는 상무위원회를 열고 경선방법과 관련  전체 목포시민 25만여명 가운데 여론조사(2개 여론조사 기관에 의뢰)를 실시해 그 결과를 50% 반영하고 당원 3만 9천여명 중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50%를 반영해 시장후보를 선출키로 중앙당과 도당이 잠정결정했다고 밝혔는데  최종결정은 22일 중앙당에서 한다.

▲ 민주당 목포지역위원회 상무위원회를 추최하고 있는 박지원의원.     © SBC-tv 서남방송신문
목포지역위원장 박지원의원은 이번 경선방법(국민참여경선/시민50%+당원 50%여론조사)은 시민이 당원이고 당원이 시민인 현실을 감안할 때 돈선거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의원은 "돈공천, 돈선거만 하지 않으면 과거의 오명에서 벗어나고 4년후 선거에서 문화예술계, 경제계, 체육계, 노동계, 등 각계의 전문가들이 시·도의원에 진출할 기회가 넓어지고 한층 발전하는 목포시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목포지역 상무위원들     © SBC-tv 서남방송신문
민주당 목포시장.시·도의원 경선을 앞두고 21일 오후 목포문학관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 입후보자들이 대거 몰리는 등 초미의 관심을 끌었는데 도의원과 시의원 해당선거구별로 실시하며 그 일자는 도당에서 결정한다고 밝혔다.

이날 상무위는 관심을 반영하듯 박지원의원을 비롯 정종득 목포시장, 민주당 홍영기 예비후보, 민영삼 예비후보, 박홍률 예비후보, 최기동 예비후보, 황정호도의원, 이호균도의원, 전현직 목포시의원 등 200 여명이 참석했다.

▲ 이날 상무위에는 시장.도의원.시의원 입후보자 등 2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 SBC-tv 서남방송신문
목포시장선거는 3선에 도전하는 정종득 시장에 맞서 홍영기 전 서울경찰청장, 최기동 전 목포시의장, 민영삼 민주당 전 부대변인, 박홍률 전 국정원 충북지부장 등 5명이 등록함에 따라 후보를 3명으로 압축하는 1차 경선을 실시한다.
 
도의원 2선거구도 권욱, 문창부, 장복성, 전금숙 등 4명이 등록해 압축이 불가피한데 1차경선은 시민여론조사 방법을 통해 압축한다.

▲ 정종득 시장, 황정호도의원, 이호균도의원     © SBC-tv 서남방송신문
민주당 여성우대 정책에 따라 시의원 19명, 도의원 4명의 지역구 의원중 최소한 1명은 여성으로 반드시 공천해야하므로 도의원 2선거구 전금숙 예비후보와 최홍림.성혜리 시의원 예비후보 가운데 경선결과에 따라 목포선관위에서 당락을 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상무위는 전체 상무위원 37명중 32명이 참석했는데 장복성 전 목포시의장, 강성휘 전목포시부의장, 김탁 전 사무장, 박승열 유달동 협의회장 등이 선거 출마 등의 이유로 사퇴하고 이승환 사무국장 승인안이 상정 가결됐다.

▲ 박지원 의원     © SBC-tv 서남방송신문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안으로 위원장에 박지원의원, 부위원장에 신재칠, 위원으로 오영희, 조옥희, 박수경, 배진석, 서행조, 박정완, 박정수 등 9인이 선임됐다.

이번 지방선거와 관련 업무는 도당에서 모두 업무 처리하며, 시당은 보조적 역할에 그치게 되는데 일부에서 논란이 됐던 당원 명부는 절대 공개하지 않는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에 따라 당원경선을 대비해 일부 후보군과 특정 정치인들이 최근 모임을 갖고 합종연횡을 모색하는 등 정치적 이해를 놓고 이른바 야합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 경선방법으로 인해 사실상 야합 회동은 그 의미를 상실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경선 후발주자들의 선전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영상 촬영/편집= 김일호 부장- 6.2지방선거 특별취재단>
/SBC-tv서남방송신문  (http://snnews.co.kr)
 * SBC-tv서남받송신문 7개 계열 자회사=SBC-tv서남방송신문(http://snnews.co.kr 주간),중부권신문(http://jbnews.net/),신안신문(주간),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동부권신문(http://dbnews.kr/),영암뉴스(http://ya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관련기사
기초단체장.의원 후보자 공천접수 마감 집계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호남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