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산업과학고 특수학급 학생 전원 ‘홈 카페 마스터과정 자격증’ 취득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9 [18:22]

고흥산업과학고 특수학급 학생 전원 ‘홈 카페 마스터과정 자격증’ 취득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9 [18:2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고흥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경희) 특수학급은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프로그램인 ‘직업교육훈련(미디어 교육 및 바리스타 교육)’에 참여하여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초적인 직업능력 함양을 위해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지난 7월 13일에 순천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1학기 통합형 직업교육 거점학교 프로그램을 수료식에서 본교 특수학생 8명 전원이 수료증과 함께 ‘홈 카페 마스터 과정’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홈 카페 마스터 과정’은 각종 커피 추출 기본 도구 사용법을 익히고 이를 토대로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다.

  취득한 자격증을 받은 김성관 학생의 어머니는 “진로직업교육이 취약한 농·어촌 특수학급에서 실제적인 직업과 연결되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감사할 따름이다.”라는 인사와 함께 “학교 축제에서 아이가 직접 커피를 내려줬는데 무척 맛있었고 커피를 만드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했다”라며 학교의 활동에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1학기의 성과를 이어 2학기에는 8명의 학생 전원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전원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