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현대아이비티, 한국콜마와 공동으로 전립선암 발기부전 등 호르몬제 개량신약 개발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응급피임약 등 호르몬치료 개량신약 개발 국내기술력으로 호르몬치료제 개량신약 개발…연간 33조규모

플러스코리아 | 기사입력 2015/03/23 [15:02]

현대아이비티, 한국콜마와 공동으로 전립선암 발기부전 등 호르몬제 개량신약 개발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응급피임약 등 호르몬치료 개량신약 개발 국내기술력으로 호르몬치료제 개량신약 개발…연간 33조규모

플러스코리아 | 입력 : 2015/03/23 [15:0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김사랑 기자] 코스닥 상장회사 현대아이비티(대표 오상기)가 한국콜마(대표 윤동한)와 공동으로 전립선암(Bicalutamide), 발기부전 및 전립선비대증(Tadalafil), 응급피임약(Ulipristal) 등 호르몬치료에 사용되는 개량신약을 개발한다.

현대아이비티와 한국콜마는 지난 19일 현대아이비티의 차세대 바이오 융합기술인 경구제 유-무기 전달체시스템 기술을 응용해 호르몬 치료제의 개량신약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1차로 전립선암과 전립선비대증 개량신약을 개발해 내년 중 출시하며, 응급피임약은 내년까지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전세계 전립선암 치료제 시장규모는 약 20조원,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는 약 6조원, 응급피임약 치료제는 7조원 정도로 알려져 있다.

전용주 현대아이비티 연구소장은 "이번 호르몬제 개량신약의 개발은 의약품 시장의 최대 분야인 경구제 개량신약에 현대아이비티가 자체 개발한 유-무기 전달체시스템 기술을 적용하는 첫번째 시도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장관영 한국콜마 석오생명과학연구소 상무는 "현대아이비티의 원천기술은 안전하면서도 인체친화적인 새로운 DDS(Drug Delivery System: 약물전달시스템) 플랫폼 기술로, 이러한 기술을 천문학적인 비용과 장시간이 소요되는 신약에만 적용하기 보다는 한국콜마의 인프라에 적용하여 개량신약으로 개발함으로써 경구제 개량신약 분야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특히 전립선암 개량신약은 환자가 호르몬 치료를 계속할 경우 호르몬 불응으로 새로운 치료법을 시도해야 하는데, 이번에 개발되는 전립선암 개량신약은 호르몬 불응이 나타나는 기간을 지연시켜 전립선암의 진행을 지연시킬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이번에 적용된 경구제 유-무기 전달체시스템 기술은 2013년에 이어 최근 특허로 출원된 바 있다. 한편 이 기술의 근간이 되는 원천기술은 이미 세계 각국에 특허등록 되었고, 미국화학회지(JACS)와 독일화학회지(Angewante Chemie-International Edition)의 표지논문, 네이처지(Nature)의 하이라이트에 소개되었으며, 미국재료학회에서 8대 혁신기술로 소개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차세대 바이오 기술이다.

현대아이비티는 유-무기 전달체 기술을 이용하여 세계 최초로 12시간 이상 활성 비타민C를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비타브리드C를 개발한 회사이다. 비타브리드C 파우더 물질은 국제화장품협회(CTFA)에 신물질로 등록되었고,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도 물질명이 등재되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