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농민회, 영농발대식 열고 무사 안녕·풍년 농사 기원

- “2023 계묘년 한해 모두가 풍년 농사 이루길”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3/25 [16:40]

정읍시 농민회, 영농발대식 열고 무사 안녕·풍년 농사 기원

- “2023 계묘년 한해 모두가 풍년 농사 이루길”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3/25 [16:40]

정읍시 농민회(회장 황양택)는 지난 23일 정읍천 어린이 축구장에서 올 한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2023년 정읍 농민 풍년기원제 영농발대식을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농협장, 전농의장 등 내외빈과 농민회, 농업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읍 농민 풍년기원제 영농발대식은 한 해의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농업인들의 영농 시작을 알리는 뜻에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를 통해 농업인 상호 간 화합을 도모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장으로 많은 농업인이 참여하고 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풍년기원제 고사와 영농발대식, 초청 가수의 축하 공연 등 문화마당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농민회는 영농 준비 강화를 다지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양곡관리법 전면 개정과 농민 기본법제정, 농민 재난지원금 지급 등의 구호를 외치며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또 행사의 근본 취지인 농업인들의 건강과 무사 안녕을 기원하고, 자연재해 없이 풍년 농사의 한 해가 되어 행복한 농정이 되길 간절히 기원했다.

 

황양택 농민회장은 양곡관리법 전면 개정 등 농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농정 개혁을 이루고, 동학농민의 의의를 되새기며 농민의 권리를 스스로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학수 시장은 지난해 생산비폭등과 쌀값 폭락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사를 마무리해주신 농업인들께 감사드린다올해는 모든 농업인이 함께 잘살 수 있는 농정을 틀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웰니스 여행은 봄꽃이 개화한‘ 고흥으로
1/20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