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교육지원청, 포항 관내 학교와 교육교류 업무협약식

내실있는 영호남간 교육교류의 첫걸음을 내딛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6/23 [15:37]

여수교육지원청, 포항 관내 학교와 교육교류 업무협약식

내실있는 영호남간 교육교류의 첫걸음을 내딛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6/23 [15:3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전남도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최성수)은 6월 22일(목)에 포항원동초등학교에서 여수 및 포항 학교장,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류필수)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호남 교육교류’를 실시했다

이날 교류활동은 포항교육지원청의 교육활동 안내, 학생 예능 공연, 학교간 업무협약식(MOU), 학교 탐방, 교육교류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여수와 포항의 5개 학교가 교육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학교간 교류활동을 실질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여수의 쌍봉초등학교 외 4개교와 포항의 효자초 외 4개교는 업무협약식을 통해서 △학생들의 체험학습과 문화교류증진 △우수 교육프로그램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체제구축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 교류 확대 △ 양 학교간 상호 교류 및 협력 지원 등으로 교류활동을 약속했다.

최성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오늘의 만남과 협력이 여수와 포항의 학교와 학생들에게 경험의 기회를 넓힐 수 있게 될 것이며, 더 나아가 영·호남간 우정와 협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의미를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업무 협약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추후 업무협약 학교를 늘려 갈 수 있도록 포항교육지원청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