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방위사업청, 식중독 예방을 위한 불시 위생 점검 실시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4/07/24 [10:03]

방위사업청, 식중독 예방을 위한 불시 위생 점검 실시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4/07/24 [10:0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 기자] 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7월 22일부터 24일 까지 장마와 폭염으로 인한 식중독 발생의 예방을 위해 장병급식 계약품목을 대상으로 불시에 위생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계약관리본부 장비물자계약부장(고위공무원 김영산), 급식유류계약팀장(부이사관 강영현), 급식류 계약담당, 국방기술품질원 식품품질보증원, 수요군 품질보증활동부대의 생산감독관 등이 업체의 생산시설 위생관리 및 원·부재료 저장관리 실태, 생산공정 위생상태,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PP) 운영과 식품위생 관련법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하였다.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 제조, 가공, 보존,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 관리함으로써 식품의 안전성(safety)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

특히 어머니 장병급식 모니터링단이 이번 점검에 동참하여 군 급식 식자재 유통관리 및 업체의 생산과정 확인과 군납업체의 위생관리상태 확인 등 안전한 장병 먹을거리를 위해 품질안전관리활동 (생산·저장·유통) 전반에 걸쳐 꼼꼼히 살펴보았다.

계약관리본부 장비물자계약부장(고위공무원 김영산)은 “어머니 모니터링단과 함께 하절기 불시 긴급 위생 점검과 연중 지속적인품질관리 활동을 철저하게 실시해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군 급식을 제공, 장병들의 건강과 사기진작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군 식품안전 및 품질안정화와 장병복지 향상을 위해 급식류 계약업체에 대한 지속적인 위생 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 불시 위생 점검 실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