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병욱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년 연속 수상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1/02 [16:26]

김병욱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년 연속 수상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8/01/02 [16:2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최종석 기자]국회 교육문화관광체육위원회 김병욱 의원(성남시 분당을)20171227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수여한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상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2017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에는 2017년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김병욱 의원이 탁월한 감사 활동과 합리적 대안 제시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실현에 기여하고 당의 명예를 드높였다고 수여 사유를 밝히고 있다.

 

김병욱 국회의원은 이번 수상 이외에도 2017 대한민국 교육공헌대상, 2017 한국생활자치대상, 올해 경실련이 뽑은 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 20인 선정, 쿠키뉴스가 뽑은 2017 국정감사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우수의원 선정, 2017 지방자치TV의정대상, 2017 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소상공인연합회 제20대 국회 초정상 수상, 2017 국회 입법 및 정책개발 정당추천 우수 국회의원상을 받으며 대내외로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김병욱의원은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학생부 종합전형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전국 고등학교 교내상과 동아리활동을 최초로 분석하여 국정감사 기간동안에 교육부에 불공정한 실태를 명확하게 밝혀 개선안을 요구했고, 종합대책을 내년 8월까지 마련하겠다는 답변을 받아내었다.

 

그리고 대학의 등록금 및 기숙사비 카드 결제 실태를 전국적으로 조사하여 발표하고, 국립대 총장 및 교육부총리에게 당장 내년부터 실시할 것을 요구하고 수용하는 답변을 받아내었다.

 

또 전국 초중고 교실 실내 공기질 실태를 최초로 전수 분석하여, 외부 공기보다 교실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실태를 분석하여 교육부총리로부터 관련 개선안을 요구하고 종합대책을 마련하겠다는 답변을 얻어내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이의신청 현황을 최초로 분석하여 한해 4만 건가량의 잘못된 소득분위 산정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학생들의 어려움과 불편을 지적하고 관련 대책을 요구하여 소득분위 산정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는 개선책을 마련하겠다는 답변을 얻어내는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앞장서 왔다.

 

이외에도 학교 공기질 관리 최적방안 도출 정책토론회, 소프트웨어교육 토론회 등 중요한 교육관련 주제를 다루는 공청회와 토론회를 주최하여 지속적으로 현장과 학계의 의견을 경청하며 바쁜 한 해를 보냈다.

 

김병욱 의원은 의원실 보좌진과 더불어민주당 당원 여러분께 정말 고맙습니다. 함께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다짐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