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대회, 31일 눈축제의 대미

강대업 기자 | 기사입력 2016/01/28 [11:43]

태백산 전국 눈꽃등반대회, 31일 눈축제의 대미

강대업 기자 | 입력 : 2016/01/28 [11:43]
▲  태백산 눈축제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할 전국 눈꽃 등반대회가 오는 31일(일) 태백산 도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 브레이크뉴스강원 강대업 기자


태백산 눈축제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할 전국 눈꽃 등반대회가 오는 31일(일) 태백산 도립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태백산전국눈꽃등반대회는 매년(사)대한산악연맹 태백시산악연맹(회장 이영복)주관으로 개최되며 전국의 수많은 등산객이 참가해 태백산눈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등반대회구간은 당골광장의 경우 아침 9시 당골광장을 출발해반재, 천제단, 문수봉을 거쳐 다시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이고, 유일사쪽은  유일사 주차장을 출발해 유일사 쉼터, 천제단, 문수봉을 뒤로하고 늦어도 15시까지 도립공원 당골광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등반대회에 참가를 희망자는 겨울산행 복장과 장비를 갖추어 4인 1조로 참가 접수하면 되며 또한 아침 8시부터 당골광장 및 유일사주차장 출발장소에서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시상은 대상팀 100만원, 우승팀에는 60만원, 준우승팀에는 40만원, 장려팀에 30만원, 기타 자연보호우수팀과 가족화목우수팀 등에게도 상금과 시상품이 마련돼 있고 행운이벤트 상으로 10개 팀을 선정하여 각 5만원 상당의 식사권이 지급이 된다.

태백산은 천제단이 있는 민족의 영산으로 암벽이 적고 경사가 완만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으며 특히 눈으로 뒤덮인 주목군락의 설경을 볼 수 있는 겨울산행은 정상에서 바라보는 장엄한 일출․낙조와 함께 대자연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태백산의 백미로 꼽힌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