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종인 비대위원장, 서슴없이 안철수 의원 질타 발언

"안철수, 그게 새정치냐?"며 불편한 심경 내색

안석호 기자 | 기사입력 2016/01/28 [08:56]

김종인 비대위원장, 서슴없이 안철수 의원 질타 발언

"안철수, 그게 새정치냐?"며 불편한 심경 내색

안석호 기자 | 입력 : 2016/01/28 [08:56]
[시사코리아=안석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안철수 의원이 새정치 한다고 했는데 지금 같은 행위가 새정치인지 묻고 싶다"며 안철수 의원을 질타했다.

28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난 27일 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국보위 전력을 문제삼고 있는 국민의당에 대해 이같이 말하며, "새정치 하겠다는 사람들이 그런 식으로 하면 안 된다"고 일갈했다.

그는 또 "광주에서 지지도가 떨어지기 시작하니 나를 이용해 다시 한번 뒤집어 보겠다는 것"이라며 "그런 정치를 한다고 해서 성공할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민의당이 "그런 것에 집착해 국민의 정서를 흔들려고 하는 그런 식의 정치는 하면 안 된다"라며 "그 사람들(국민의당)도 다 나한테 (도와달라고) 사정했던 사람들"이라고 안 의원이 과거 자신에게 취했던 태도를 꼬집었다.

그는 그러면서 자신의 국보위 참여 전력 논란과 관련, "나는 (신군부가) 그렇게 많은 희생을 내면서 권력을 쟁취하려고 한 것은 절대적으로 비판하고 받아들이지 않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또 "국보위에서 실질적으로 내가 관련한 전문적인 일 자체에 대해서는 후회하지 않는다"라며 "학자로서 국보위에 참여해 부가가치세는 폐지하면 안 된다는 논리를 전개했고, 오늘날까지 부가가치세가 존속할 수 있는 역할을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당내 친노 패권 문제와 관련, "솔직히 뭘 가지고 친노 패권주의 이야기를 하는지 납득이 잘 안 된다"며 "밖에서 가장 의심하는 것이 내가 문재인 대표의 꼭두각시처럼 움직이지 않을까 하는 건데, 그런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내가 관장할 능력이 없으면 하지도 않았다"고 단언했다.

그는 선대위, 비대위 인선 문제에 대해서도 "문 대표는 나에게 누구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한마디도 한 적이 없다. 내가 직접 뽑았다. 그분들 하나하나가 친노고 비노고 그런 개념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공천 문제와 관련, "정해진 공천 룰에 따라서 공천관리위원회에서 그대로 할 것"이라면서도 "다만 경우에 따라선 내가 정치적 판단을 할 수는 있다"고 밝혀 추가 현역 물갈이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는 또 "국민의 변화에 적응하는 정당이다. 여러 현상을 제대로 인식하고 그걸 해결하는 쪽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면서 "쓸데없이 이념이니 진보니 하는 허구적인 이야기를 내세우면 국민이 따라가지 않는다"라고 386 운동권 위주 정당을 탈피할 것임을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