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교육청,‘情(정).꿈·끼를 키우는 2016행복 순천교육’ 청사진 발표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6/01/20 [15:29]

순천교육청,‘情(정).꿈·끼를 키우는 2016행복 순천교육’ 청사진 발표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6/01/20 [15:29]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20일 전라남도유아교육원(순천시 서면 위치)에서 관내 유.초.중 교원 및 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情(정).꿈.끼를 키우는 행복 순천교육 디자인을 위한 2016. 순천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순천교육청에서는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정겨운 순천인 육성’ 이라는 비전으로 나눔과 배려를 바탕으로 실력과 끼를 키우겠다는 의지를 담아 情.꿈.끼를 키우는 행복 순천교육을 지표로 삼아 2016학년도의 주요 시책, 역점 과제, 특색교육 활동 계획을 중점적으로 안내했다.

순천교육청은 “ 365일 행복한 학교 만들기, 기초·기본 튼튼-UP 배움 프로젝트, 독서·토론 미래의 꿈날개 등 3대 역점과제와 이웃사랑과 절약정신을 함양을 위해 ‘아름다운 나눔실천을 통한 기부문화 조성’을 특색교육으로 삼아 아름다운 나눔학교 운영, 사랑의 좀도리 운동, 교육기부 활성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2016학년도에도 지자체와 협력을 통하여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관리단의 교육 예산을 지원 받아 독서·토론활동 중심의 ‘ 독도 역사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관내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하고 올바른 역사의식 정립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생들이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내 것을 나눌 줄 아는 마음이 부족한 편인데 작년부터 특색교육을 나눔 실천으로 선정해서 베풂을 실천할 줄 아는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큰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순천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에서 성실하게 실천해가겠다”라고 다짐했다.



신경수 순천교육장은 “순천교육을 위해 애써 주신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2016학년도에도 행복 순천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