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례군, 2016년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착수

윤진성 | 기사입력 2015/12/28 [10:27]

구례군, 2016년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착수

윤진성 | 입력 : 2015/12/28 [10:27]

구례군 ( 군수 서기동 ) 은 토지 관련 과세자료로 활용될 2016 년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 일제조사에 착수했다 .?

군은 이번 달 초 지가조사반을 편성 , 표준지를 제외한 14 만여 필지에 대해 건축 ? 개발행위허가 등 각종 인 ? 허가와 토지이동상황 , 도시계획 변경자료 등 각종 자료를 수집하고 현장 확인을 병행하여 내년 2 월 12 일까지 토지특성조사를 실시한다 .?

조사된 표준지와 개별지의 토지특성을 비교하여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하고 , 평가사의 검증과 토지 소유자 등 의견수렴을 거쳐 구례군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 후 내년 5 월 31 일 결정 ? 공시하게 된다 .?

아울러 , 결정 ? 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종합부동산세 , 양도소득세 등 국세와 재산세 , 취득세 , 등록세 등 지방세의 과세기준이 되며 개발부담금 , 국 ? 공유지 대부료 , 사용료 등의 산정기준으로 활용하게 된다 .?

군 관계자는 “ 이번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는 군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업무에 만전을 기하도록 할 것이며 특히 , 군 홈페이지에 2016 년도 개별공시지가 의견제출 알림판을 통하여 민원인이 쉽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하여 양방향 소통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고 말했다 .?

한편 , 표준지 공시지가는 올해 9 월부터 관내 표준지 1,598 필지에 대하여 4 명의 감정평가사가 참여해 조사를 진행 중이며 , 내년 2 월 23 일 국토교통부장관이 결정 ? 공시할 예정이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청 민원봉사과 (780-2479) 로 문의하면 된다 .?


원본 기사 보기:KMC한국외식문화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