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무성 대표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 절대 존재 않을 것" 강조

안석호 기자 | 기사입력 2015/10/28 [10:12]

김무성 대표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 절대 존재 않을 것" 강조

안석호 기자 | 입력 : 2015/10/28 [10:12]

[시사코리아=안석호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8일 전날 박근혜 대통령의 시정연설을 언급하며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는 어떤 국민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인 만큼 절대 존재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진행한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대통령도 왜곡 교과서가 나오는 것을 좌시하지 않겠다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역사교육 정상화는 미래 세대들이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 자부심을 갖는 차원에서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며 "정쟁 이념이 돼서도 안 되고 대한민국 미래 발전에 통일대비 차원에서도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야당과 좌파 세력에서는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를 만들려 한다면서 정부 기관의 건물을 급습하고 장외투쟁에 나서는 구태를 보여주고 있다"며 "야당은 객관적 교과서를 만들어 올바른 역사를 세우는 일에 더이상 시비 말고 정쟁과 정치투쟁을 자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문재인은 지금 교과서가 문제 없다고 생각하는지 국민 앞에 답변하라"며 "야당은 우리 아이들을 부정적이고 패배적 역사관으로 물들이는 교과서가 정말 좋은 교과서고 문제 없다고 생각하는지 명확히 답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야당이 책임 있는 공당이고 대한민국 미래를 생각한다면 지금의 부실 교과서를 그대로 둬서는 안 된다"며 "더이상 장외투쟁 하지 말고 교과서 문제는 정부와 역사학, 경제학, 정치학, 사회학 등 학계에 맡기고 국회에서 민생법안을 처리하고 예산심사를 하는 데 열과 성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전날 박 대통령이 시정연설을 통해 언급한 4대개혁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

김 대표는 "어제 대통령이 국회와 정부는 국정 운영의 동반자다. 국가, 국민을 위하는 일에 하나가 돼야 한다고 말했는데 우리 정치권이 할 일을 정확히 제시한 것"이라며 "지금 가장 중요한 건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만들기 위해 하루 빨리 경제활성화 법안을 처리하고 노동개혁을 비롯한 4대개혁을 완수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노동개혁을 포함한 4대개혁은 미래세대에게 건강하고 튼튼한 나라를 물려주기 위해 반드시 성공시켜야 한다"며 "시기를 놓치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암울해지고 기성세대가 미래세대에게 죄를 짓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