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재인 폭로, "교육부 장관도 국정화 내뜻 아니라 윗선 뜻"

이종걸 "박근혜가 국민과 역사에 계엄령을 선포했다"

보도부 | 기사입력 2015/10/27 [22:02]

문재인 폭로, "교육부 장관도 국정화 내뜻 아니라 윗선 뜻"

이종걸 "박근혜가 국민과 역사에 계엄령을 선포했다"

보도부 | 입력 : 2015/10/27 [22:02]

새정치민주연합의 국정화 저지 첫 장외 집회가 문재인 대표와 이종걸 원내대표와 소속 의원 60여명과 당원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광화문 북쪽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결의대회에서 문재인 대표는 "지금 새누리당에서도 말을 못해서 그렇지 반대하는 의원들이 많다. 특히 수도권 국회의원들은 한결같이 반대한다"며 친박핵심들만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에 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문대표는 "국회의장도 반대하는 말을 하셨다. 황우여 교육부 장관도 제게 자기 뜻이 아니라 윗선(박근혜)의 뜻이라고 말했다"며 황우여 교육부 장관도 국정화가 내뜻 아니라는 말을 폭로 했다.

 


이어 "그런 것을 보면 저는 엊그제 적발된 국정교과서 비밀팀도 황우여 장관의 뜻이 아니라 청와대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 지금 어떤 때인가. 경제와 민생이 이렇게 어려운데 경제민생을 돌보지 않고, 박근혜 대통령 한사람의 잘못된 역사관과 욕심 때문에 되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화가 난다"며 박 대통령을 맹공했다.

그는 이어 "저보고 빨갱이라고 하고, 노무현 대통령도 빨갱이라고 하고 불임사건 관계자들에 대해서 재심에서 무죄판결을 한 대법원 판사들 보고도 좌파가 침투했다고 하고, 이렇게 한 고영주 방문진 이사장과 똑같은 새빨간 색안경을 박근혜 대통령도, 김무성 대표도 단체로 끼고 있었다"면서 "파란 것을 빨갛다고 우기는데 어떻게 대화가 가능하겠나"라며 거듭 박근혜을 맹비난했다.

그는 "확정고시 하더라도 결코 굴하지 않고 집필거부 운동, 대안교과서 운동 해나가겠다. 그리고 다음 총선 때도 우리 당이 다수당이 되어서 법으로 역사 국정교과서 못하게 금지하겠다고 그렇게 공약하겠다. 역사국정교과서 못하도록 새누리당을 심판해달라고 다음 선거 때 호소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 함께해주시라"며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도 "오늘 박근혜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을 들고 왔다. 박근혜 대통령은 시대의 증언을 인멸하고, 진실을 어둠 속에 가두겠다고 했다. 이제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선봉에 내가 설 테니, 당원과 새누리당과 모든 보수 세력들은 나를 따르라고 했다"며 "‘친일미화 유신찬양’을 위해서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과 역사에 계엄령을 선포했다"며 박근혜를 맹질타했다.

그는 이어 "아까 문재인 대표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세작이니, 화적대니, 난신적자니. 오늘은 누가 역사를 볼모로 불법을 저지르고 있나"라면서 "누가 법 위에 기관까지 만들어서 역사교과서 국정화의 비밀공작을 펼치는 난신적자란 말인가"라고 서청원 최고위원을 맹비난했다.

이날 집회에는 비주류 대표격인 김한길 의원와 정세균 의원 등도 참석해 국정화 저지가 당내 계파 갈등을 뛰어넘는 최대 이슈가 됐음을 보여주었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