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계각국 석학 154명 "박정권, 한국사 국정화 중단하라"

미국, 영국, 네덜란드, 노르웨이, 홍콩, 싱가폴 학자 등 대거 참여

보도부 | 기사입력 2015/10/25 [19:14]

세계각국 석학 154명 "박정권, 한국사 국정화 중단하라"

미국, 영국, 네덜란드, 노르웨이, 홍콩, 싱가폴 학자 등 대거 참여

보도부 | 입력 : 2015/10/25 [19:14]

세계 각국의 한국학 석학 등 154명도 24일(현지시간) 한국의 박근혜 정권이 강행하는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에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뷰스엔 뉴스에 따르면 이 성명에는 브루스 커밍스 미국 시카고대 석좌교수와 도널드 베이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 교수 등을 비롯해, 제임스 레비스 영국 옥스포드대 교수, 렘코 브뢰커 네덜란드 라이덴대 교수, 블라디미르 노르웨이 오슬로대 교수, 차 폴 S 홍콩대 교수, 존 디모이아 싱가폴 국립대 교수 등 각국의 한국학 권위자들이 대거 참여해 해외에서도 본격적으로 국정화 역풍이 불면서 한국 국격이 심각히 추락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 각국의 유수대학에서 한국학을 강의하거나 연구하고 있는 이들 154명은 이날 성명을 통해 “한국 정부의 국정교과서 계획은 민주국가로서 인정받은 한국의 국제적 명성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고, 또한 일본 정부의 역사 수정주의를 둘러싼 지역 내부의 분쟁에서 한국의 도덕적 기반을 약화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한국정부의 국정화 계획은 지난 몇년 간 자유로운 발언의 기회와 학문공동체의 자유를 억압해 온 정부 정책들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본다"고 비판하면서 "역사는 전문 역사학자들의 다양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역사에 단일한 해석을 적용해서 ‘올바른’ 역사를 만들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한국정부가 역사교과서의 내용을 전유하는 것을 그만 두고, 다양한 견해들을 포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 역사교육의 탈정치화에 힘써주기를 촉구한다”며 즉각적 국정화 중단을 촉구하면서 “한국 바깥에서 많은 사람들이 현재 국정교과서 논쟁을 지켜보고 있다"고 한국 국격의 추가 추락을 경고했다.

베트남까지 유엔 권고를 받아들여 국정화교과서를 폐지한 마당에, 세계 10위권 경제강국인 한국의 정부여당이 시대착오적 국정화를 도모하면서 스스로 국격 추락과 국제 왕따를 자초하고 있는 한심한 상황 전개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