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라장터에 ‘순천만국가정원 여행상품’판매 개시

조달청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여행상품 개발 업무협약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5/09/23 [17:25]

나라장터에 ‘순천만국가정원 여행상품’판매 개시

조달청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여행상품 개발 업무협약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5/09/23 [17:25]
순천시는 23일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규 조달청장과 ‘순천만 국가정원 및 생태관광체험학습’ 여행상품을 출시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로써 순천만국가정원은 국가기관(조달청)과 지자체(순천시) 간 소통과 협업으로 이뤄낸 광주․전남지역 최초의 지역여행상품의 사례가 됐다.
 
여행서비스 상품은 순천만국가정원을 중심으로 일일코스에서 2박 3일 체류형 관광코스로 구성했다.
 
또, 생태·정원문화체험학습장인 순천만국가정원을 중심으로 생태체험 학습, 주니어 가드닝 스쿨, 청소년 헬스투어리즘 등 교육부가 권장하는 소규모 테마형 상품을 개발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여행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는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여 이용률을 높이는 데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규 조달청장은“오늘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 등 생태학습 자원을 가장 잘 보존하고 있는 순천시에 와서,여행서비스 관련 조달 업무 협약을 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고, 앞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도움이 되리라는 좋은 예감이 든다”며“앞으로 순천시의‘순천만 생태관광체험학습’서비스가 성공적인 사례로 벤치마킹되고 확산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조달청은 서비스 조달시장 확대와 지역경제 내수 활성화 노력을 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수학여행·수련활동 등의 서비스 상품들을 각 지자체와 협력하여 공급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확대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특색 있는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하고, 전국의 초·중·고생을 적극 유치해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 제2의 경주가 되도록 국·내외에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순천만국가정원 여행상품 구매 및 홍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제1조(목적) 본 양해각서는 조달청, 순천시 간 순천만국가정원 여행상품구매 및 홍보협력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협력분야) 조달청, 순천시는 다음 각 호에 대해 각 기관의 법령과 지침이 허용하는 범위 안에서 상호 협력하며, 이행을 위한 세부 사항과 조건 등은 필요시 별도로 협의한다.

1. 순천만국가정원 여행상품 구매를 위한 지원
2. 신규 여행서비스 상품의 확산 및 홍보 협력에 관한 사항
3. 기타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3조(업무협의) 조달청과 순천시는 본 약정의 내용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각 기관 중 한 기관의 제안에 의하여 업무협의를 할 수 있다. 이 경우 상호 업무협의 책임자를 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제4조(신의성실의 원칙) 각 기관은 본 협약서에 합의된 내용에 따라 상호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긴밀히 협조한다.
 
제5조(효력) 본 양해각서는 각 기관 대표가 서명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2부를 작성하여 각 기관이 각각 1부씩 보관한다.
 
제6조(권리·의무의 승계) 이 협약 체결 후 각 기관의 명칭, 대표자 변경 등 변동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상호 합의에 의하여 이 협약에 따른 권리·의무를 포괄 승계할 수 있다.
 
2015년 9월 23일

조달청을 대표하여
_______________
조달청장
김상규

 

순천시를 대표하여
__________________
순천시장
조충훈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