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진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20:20]

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진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12 [20:20]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치매안심센터는 12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내장산국립공원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림자원을 활용해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마련하고,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자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내장산국립공원과 연계해 숲 해설사의 진행에 따라 국립공원 알아보기, 내장산 자연사랑길 건강한 걷기, 케이블카 전경 관람, 임산물체험단지 강정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는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하는 기분으로 추억을 만들어서 정말 좋았다힐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다음에 또 이런 시간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서로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해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외에도 경증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쉼터교실(23시간) 헤아림가족교실 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