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2024 어린이 우주기자단’ 모집・미션 수행하고 NASA 가자!

㈜동아사이언스와 협업, 우주시대 어린이 인재 양성 프로젝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2:19]

고흥군, ‘2024 어린이 우주기자단’ 모집・미션 수행하고 NASA 가자!

㈜동아사이언스와 협업, 우주시대 어린이 인재 양성 프로젝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4/12 [12:19]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고흥군은 4월부터 ‘2024 어린이 우주기자단을 상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2024 어린이 우주기자단은 고흥군과 국내 유일의 과학 미디어인 동아사이언스(대표 장경애)가 공동 기획한 어린이 우주과학 인재 양성 프로젝트다.

 

어린이 우주기자단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동아사이언스 팝콘플래닛 홈페이지(https://press.popcornplanet.co.kr/astronaut/intro)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한 어린이는 기자단원으로 등록돼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한국지질자원연구원·한국항공우주연구원·한국천문연구원·보령 등 우주산업 관련 연구기관과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현장 교육과 온오프라인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우주기자단은 첫 오프라인 과제로 오는 54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를 탐방하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증 및 기사를 작성한다.

 

4개월간 진행되는 다양한 미션 수행 결과 30명이 우주 홍보대사로 선발되고, 오는 9월 중 우주 앰배서더 페스티벌에서 심층 면접을 거쳐 최종 3인이 어린이 우주인으로 선발되면 미국항공우주국(NASA) 등 해외 우주센터를 탐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공영민 군수는 미래 우주시대에 어린이들이 우주를 꿈꾸고 우주에 도전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의미가 크다우주기자단 참가 어린이는 발사체와 위성은 물론 우주 자원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배움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동아사이언스의 장경애 대표는 나로우주센터를 품고 있는 고흥군과 함께 어린이 우주기자단을 런칭하게 돼 기쁘다우주에 대해 상상하며, 꿈의 경계를 우주로 확장 시킬 어린이들을 만나는 순간이 벌써 설렌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해 12동아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고흥군의 우주·항공 분야 콘텐츠와 동아사이언스가 보유한 분야별 인력풀 및 다양한 홍보 채널을 연계해 고흥군 브랜드 강화와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