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 도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책 읽는 문화 행사 다채

문학작품 전시회·명사 초청 특강·참여 이벤트 등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4:41]

전남 도립도서관, ‘도서관 주간’ 책 읽는 문화 행사 다채

문학작품 전시회·명사 초청 특강·참여 이벤트 등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4/11 [14:41]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립도서관이 12~18도서관 주간23책의 날을 맞아 12일부터 23일까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문학작품 전시회, 명사초청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 기간 중 전남지역 공공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작품을 모은 문집 전시회와 명사 초청 특별강연, 도서 대출 두 배로 데이, 폐가구 리폼 나눔 행사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로 진행한다.

 

전시회 가운데 백 걸음 도서관 여행, 남기고 싶은 이야기는 도립도서관 남도화랑에서 전남지역 공공도서관이 운영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의 문학 작품 수록집과 독서왕선발대회 수상작 등 190여 문집을 선보인다. 예향 남도인의 문학정신이 깃든 지역민의 참여 작품이다.

 

이 가운데 전라남도 시각장애인점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인생 이야기 쓰기14명의 시각장애인이 지역 작가와 함께 글쓰기 수업에 참여해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진솔하게 써 내려간 내용이다. 일반도서와 점자도서로 발간됐다. 또 매년 열리는 독서왕 선발대회 수상작 수록집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문집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수상자의 독후감이 담겼다.

 

전 미국공인회계사를 역임하고, 현재 존 리의 부자학교 대표를 맡고 있는 존 리 초청 특별강연도 준비됐다. 15일 오후 7시 다목적강당에서 존 리, 개인의 경제 독립이 금융 강국을 만든다는 주제로 이뤄진다. 미국에서 수년간 금융업에 종사하면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금융과 경제 매커니즘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밌게 풀어갈 예정이다. 금융과 개인경제의 올바른 이해를 돕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연 후 질문자에게 강사의 저서도 증정한다. 수강 인원은 250명으로 선착순 사전 접수한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 온라인 실시간 강연으로 시청할 수 있다.

 

도립도서관은 또 지역민이 일상생활에서 도서관을 문화공간으로 편하게 찾도록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탄소 없는 건강한 미래, 청정 전남실현을 위해 폐가구 리폼 나눔 행사를 운영한다. 폐가구 리폼 수업 참여 후 재활용토록 참여자에게 나누는 환경보호 프로그램이다.

 

이외에 도서 대출 제한을 10권에서 20권으로, 반납 기한을 14일에서 31일로 두 배 연장하는 도서 대출 두 배로 데이10년간 미 대출 도서 전시, 우리 동네 영화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업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용학 전남도립도서관장은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에서 일상 중 문화를 향유하도록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앞으로도 책 읽는 전남 문화 확산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도민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도서관 주간 및 책의 날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jeonnam.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88-5239)로 문의하면 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