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타인 신분증으로 ‘사전투표’…선관위 ‘허술한 관리’ 논란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24/04/10 [16:42]

타인 신분증으로 ‘사전투표’…선관위 ‘허술한 관리’ 논란

신종철기자 | 입력 : 2024/04/10 [16:42]

 

 

▲     ©신종철기자

 

 

[광주=+코리아타임즈신종철기자]광주에서 한 유권자가 타인의 신분증으로 사전투표에 참여한 사실이 드러나 경찰과 선관위가 경위 파악에 나섰다.

 

10일 광주 서부경찰서·서구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쯤 광주 서구 치평초등학교에 마련된 치평동제2투표소에서 유권자 A씨(79·여)가 투표하려다 선관위 관계자의 제지를 받았다.

 

최근 신분증을 잃어버린 A씨가 임시 신분증을 발급받아 투표소에 도착했으나, 신원 확인 과정에서 이미 사전투표를 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경찰이 CCTV 영상 등을 분석한 결과 A씨의 지인인 B씨(89·여)가 사전투표 당시 A씨의 신분증을 사용해 투표한 것으로 확인했다. A씨와 주거지와 가까워 선거구가 같은 B씨는 경로당에서 주운 A씨의 신분증을 자신의 것으로 오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B씨의 행동에 고의성이 없다고 판단, 별도 입건하지 않고 내사종결할 방침이다.

 

선관위는 B씨의 투표를 무효로 처리하거나 재투표하는 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A씨와 B씨가 지인 관계이고 고의성도 없는 것으로 파악된 데다 선거구도 같아 이번 일이 표심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선거를 마친 뒤 타인의 신분증이 이용된 경위 파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