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복지부 주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우수지자체 선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9:41]

정읍시, 복지부 주관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우수지자체 선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4/01 [19:41]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2023~2024년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복지 등기 배송을 통한 위기가구 생활 실태 점검 1인 가구 실태조사를 통한 고독사 위험 가구 서비스지원 연계 참 좋은 푸드마켓 운영을 통한 결식 우려 해소 취약계층 위생지원을 위한 이동 세탁차 행복 빨래방 운영 먹거리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지원 환경개선 세대 발굴을 통한 민간 자원 집수리 지원 연계 등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자체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민과 밀접한 생활을 하는 수도검침원 등 생활 업종 종사자와 읍면동 이·통장 등 1419명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해 위기가구 발굴에 앞장서고, 공유냉장고 운영을 통한 결식 우려 해소, 고독사 위험가구 스마트 돌봄플러그 시범 운영 등 민관이 협력해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학수 시장은이번 성과는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해소를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얻은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더욱 촘촘한 인적 안전망 구축으로 모두가 행복한 정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