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동훈 "총선은 국회 심판 선거" vs 나경원 "심판 선거로는 국민 마음 못 얻어"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3/17 [16:00]

한동훈 "총선은 국회 심판 선거" vs 나경원 "심판 선거로는 국민 마음 못 얻어"

장서연 | 입력 : 2024/03/17 [16:00]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오늘(17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주재한 첫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우리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전진하는 정치개혁 정당"이라며  "이번 총선은 거대 민주당이 장악한 국회를 심판하는 선거"라고 규정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은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유예와 같은 소상공인 정책, 산업은행 부산 이전과 같은 지방균형 정책은 외면하면서 불법 파업을 부추기는 노란봉투법과 방송 장악법 등 악법만 단독으로 통과시키며 지난 4년간 입법 독재를 해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국민들께서 선택하신 정부가 제대로 일할 기회 한번 안 주고 대통령 탄핵을 입에 올리는 것이 정상적인지 저희는 묻고 싶다"고 따졌다.

한 위원장은 또 "이 대표의 민주당은 벌써 '153석+α'라면서 샴페인을 터뜨리는 분위기고, 이익 동맹인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도 '야권 200석'을 입에 올리며 우리 국민을 조롱하고 있다"고 꼬집기도 했다.

반면 뒤이어 발언한 나경원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심판의 선거로 가는 건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며 "이번 선거를 관통하는 프레임은 정권 심판이나 야당 심판이 아니라 바로 정치 심판"이며 "정책 진검 승부를 펼쳐야 한다"고도 했다.

또 "필승의 각오로 절박하게 움직여야 할 때"라며 "변화를 두려워해선 안 된다. 어려운 결정을 피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최근 부정 경선 의혹, 공천 후보의 막말 논란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호주 대사 부임 등 여권에 악재가 잇따르는 상황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나 위원장은 이어 "이번 선거는 심판의 선거가 아니라 어렵고 힘든 국민을 위로하는 위로와 치유의 선거로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 모두 민심에 더 가까운 선거를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