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숙경 전남도의원, “순천시 국회의원 선거구 기형적 획정 강력 규탄”

5분 자유발언, 해룡면을 광양시 선거구가 아닌 순천시 선거구로 바로잡아야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3:37]

한숙경 전남도의원, “순천시 국회의원 선거구 기형적 획정 강력 규탄”

5분 자유발언, 해룡면을 광양시 선거구가 아닌 순천시 선거구로 바로잡아야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3/13 [13:37]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헌법과 법률에 따라 행정구역과 선거구를 일치시켜 순천시만의 온전한 선거구로 분구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7)은 지난 3월 12378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정치권이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순천시 해룡면 주민들을 희생양으로 전락시키는 행태에 지역 주민의 참담하고 비통한 심정을 대변한다.”고 강조 했다.

 

21대 총선 직전순천시에서 해룡면만이 따로 인접 광양시 선거구에 편입되는 바람에 이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지역민과 지역 정치인들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군의 일부 분할 금지’ 원칙과 지역 대표성이라는 헌법적 가치에 위배 된다고 강하게 주장하며지난 4년 동안 순천시 선거구 분구를 위해 지속 노력해 왔다.

지난 2월 29, 4·10 총선에 적용되는 선거구획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당초 기대와 달리 순천시 선거구 분구 결정은 무산되고 순천지역은 다시금 현행의 기형적 형태를 유지하게 된 것이다.

  

한숙경 의원은 지역구와 선거구 일치는 지역발전에 있어 중요하며잘못된 선거구 획정을 바로 잡아 지역 대표성을 확보하고 지역민의 불만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28만 순천시민과 지역 정치인들을 대신하여 국회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순천시의 선거구를 단독 선거구로 분구하여 바로 잡아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이날 본회의장 방청석에는 해룡면 주민 15명이 자리를 함께하며 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힘을 실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