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조국 "윤석열 정권 종식 위해 협력·단결해 '윤석열의 강 검찰독재의 강' 건너야"

장서연 | 기사입력 2024/03/05 [12:50]

이재명·조국 "윤석열 정권 종식 위해 협력·단결해 '윤석열의 강 검찰독재의 강' 건너야"

장서연 | 입력 : 2024/03/05 [12:50]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취임인사차 예방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국회 본청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만났다. 이날 두 사람은 "총선 승리로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자"고 한 목소리를 냈다.

 

이 대표를 만난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정권과 검찰독재 조기종식을 위해 가장 앞장서서 싸울 것"이라며 "4월 총선은 범민주진보진영 승리를 위해 협력하고 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대한민국의 질곡을 함께 헤쳐나갈 동지라고 생각한다"면서 "민주당이 의지는 있지만 조심하는 캠페인을 담대하게 전개하겠다"고 했다. 예컨대 예산처 독립, 신혼부부 공공주택 제공 등이다.

조 대표는 "민주당은 넓은 중원으로 나가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에 실망한 중도표와 합리적 보수표까지 끌어오고 전국의 지역구에 일대일 구도로 승리하길 바란다"면서 "이렇게 연대하고 협력해야 우리는 4월 총선에서 윤석열의 강, 검찰독재의 강을 건널 수 있다"고 단언했다.

이에 화답한 이 대표는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는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종식하고 또 심판하고 국민들께 희망을 드리는 것"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에 반대하는 모든 정치 세력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 중에 조국혁신당이 함께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모두가 단결하고 하나의 전선을 모아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끝내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원본 기사 보기:미디어저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