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광주은행‧전남신보와 금융버스 운영·특별출연 협약

전통시장·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접근성 향상·경영안정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4:29]

전남도, 광주은행‧전남신보와 금융버스 운영·특별출연 협약

전통시장·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접근성 향상·경영안정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1/26 [14:29]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전라남도는 26일 도청 접견실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이하 전남신보), 광주은행과 함께 전통시장·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금융버스 운영 및 금융회사 특별출연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고병일 광주은행장, 이강근 전남신보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남도와 광주은행, 전남신보는 전통시장 및 도서, 산간 등 금융 소외지역 소상공인의 금융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버스 가드림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두 차례 시범운행을 거쳐 올해부터 본격 시행 예정인 금융버스 가드림은 광주은행의 버스형 이동점포를 활용해 현장을 방문, 대출·보증·소상공인 경영컨설팅·재무상담 등 통합 민원서비스를 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약에선 또 광주은행이 고금리와 경기침체 장기화로 어려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예년의 10억 원보다 대폭 상향한 15억 원을 전남신보에 특별 출연했다.

 

이에 따라 전남신보는 전통시장 및 금융 소외지역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7천만 원, 180억 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남도의 소상공인 특별이자지원 자금이나 기타 정부·지자체 이자지원 자금 연계를 통해 소상공인은 연 2~4%대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

 

김영록 지사는 금융버스는 섬과 오지가 많고 고령화 비율이 높은 전남에 딱 맞는 서비스라며 두 기관이 소중한 뜻을 모아준 이번 사업과 함께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