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원교육청,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 총력 지원

“학생, 교직원, 학부모 참여 지원 및 단기인력 지원 실시”

강명옥 | 기사입력 2024/01/16 [08:40]

강원교육청,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 총력 지원

“학생, 교직원, 학부모 참여 지원 및 단기인력 지원 실시”

강명옥 | 입력 : 2024/01/16 [08:40]

▲ 강원도교육청     ©강원경제신문

 

[강원경제신문] 강명옥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5일(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총력 지원 태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올림픽 개최 8개월 전부터 도교육청 각실과, 17개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올림픽 참여 대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다.

 

또한, 조직위의 성화 투어에 관내 18개 학교가 참여하도록 지원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더불어 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현수막을 학교별로 거는 등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올림픽 홍보에 힘썼다.

 

그 밖에도 각 기관,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올림픽 티켓 예매 안내를 시행하였으며, 어플 및 가정통신문을 활용하여 학생, 학부모의 올림픽 참여를 안내하였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총 3억 6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약 만 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도교육청 각 실과 및 17개교육지원청, 15개 직속기관, 각 학교별 50명의 인원을 올림픽 개최 기간 동안 단기 인력으로 지원하며, 이들 50명의 현지 체류를 위한 여비 또한 도교육청이 전액 부담한다.

 

김기현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올림픽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강릉 현지에 도교육청 자체 상황실을 운영하여 대회 관람 학교를 지원하고, 19명의 강원학생선수를 응원할 계획이다”라며, “스포츠를 통한 평화와 공존, 화합의 장인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도교육청 및 기관, 학교 모두가 최선의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