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약대생들에게 의약품 제조 현장실습 제공

- 의약품 제제개발 및 공정 최적화 연구 수행을 통한 기술서비스부터 약대생교육까지 가능 -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6:47]

대구시 약대생들에게 의약품 제조 현장실습 제공

- 의약품 제제개발 및 공정 최적화 연구 수행을 통한 기술서비스부터 약대생교육까지 가능 -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3/11/13 [16:47]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연구개발동 제제개발구역 리모델링을 통해 제약바이오기업 기술서비스와 동시에 인재 양성을 위한 약학대생 제약산업 현장실습이 가능하게 되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23년 8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 이래로 부산대, 목포대, 경성대 등 다수의 학교에서 학생이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조선대의 경우 연구개발동 리모델링 이후 추가적인 교육을 진행하고자 생산센터와 협의하였으며, 총 19명의 인원이 재방문하여 양질의 현장 실습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리모델링을 통해 장비 결합부터 가동까지 실제로 의약품을 제조함으로써 문서적으로만 이해할 수 있던 의약품 제조 공정과 제품 물성의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약대생들에게 필요한 실습에 충분한 환경을 제공하였다.

 

또한 연구개발동 제제개발구역에 구축된 시차열량주사계(DSC), 전자주사현미경(SEM)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 등 물성 측정 및 분석장비의 원리 및 데이터 해석 교육을 통해 신약개발에서의 의약품 제품화 연구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고유의 업무인 의약품 제형화 및 공정연구 분야에 대한 신약 개발 활성화에 본격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이며

 

“이와 동시에 공공성 강화 및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약학대학 제약산업 현장실습을 원하는 대학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