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아이家득 웃음소리, 행복家득 대한민국

??? ?? | 기사입력 2023/11/08 [14:19]

대구시 아이家득 웃음소리, 행복家득 대한민국

??? ?? | 입력 : 2023/11/08 [14:19]

▲ 2022년 출산장려의 날 행사

[시사코리아뉴스]대구 조완희기자=대구광역시는 「제14회 대구시 출산장려의 날」 기념 행사를 다자녀 모범가정, 출산장려 유공자 등 참석한 가운데 10일(금) 오후 6시 삼성창조캠퍼스 내 중앙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매년 11월 11일은 ‘대구시 출산장려의 날’로 ‘둘이 만나 둘 이상 자녀를 낳아 행복한 가정을 이루자’라는 의미로 저출생 문제에 대한 사회 공동책임의 인식과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구시에서 조례로 지정했으며, 올해 14회째를 맞았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아이家득 웃음소리, 행복家득 대한민국’을 주제로 다자녀 모범가정과 출산장려 유공자에 표창장을 수여하고, 함께육아, 든든육아를 주제로 하는 퍼포먼스와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유쾌하고 의미있는 금요일 저녁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정책 중 하나로 조례 개정을 통해 다자녀 가정의 기준을 기존 셋째 이상 가정에서 2명 이상 자녀 가정으로 완화했다.

주요 정책으로 출생등록 시 첫만남이용권(200만 원 상당)과 출생축하금(둘째 아 이상 출생아)을 지원하고 있으며, 난임부부에 대한 소득제한 기준(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을 폐지해 대구시에 거주하는 모든 난임부부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

또한 다 같이 키우는 ‘함께 육아’ 인식 확산과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유아차 걷기 캠페인, 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했고 남성 육아 참여 확대를 위한 100인의 아빠단 운영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인식 개선과 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다자녀 모범가정으로 선정된 16가정(시장상 8, 시의회 의장상 8) 중에는 아들만 5명을 둔 가정, 겹쌍둥이 출산을 통해 총 4명 쌍둥이 포함 5명의 자녀를 둔 가정 등 다양한 사연의 가정들이 포함돼 있으며, 이들은 육아가 많이 힘들지만 삶의 에너지를 자녀로부터 받고 있고 자녀들에게서 돌려받는 행복이 너무 크다며 늘 자녀들에게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출생의 고귀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다자녀가정이 우대받고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