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해경 낚시어선 충돌사고 불시훈련 실시

실제 기동훈련을 통한 상황대응태세 점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0/17 [12:56]

포항해경 낚시어선 충돌사고 불시훈련 실시

실제 기동훈련을 통한 상황대응태세 점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0/17 [12:5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포항해양경찰서(서장 성대훈)는지난 16일 오후 1시 쯤 포항시 남구 호미곶 북동방 7km 해상에서 현장 대응세력의 각종 상황 대응태세 점검을 위하여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주관으로 불시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전 예고 없이 실시된 이번 불시훈련은 낚시어선 2척이 충돌하여 승객이 해상에 추락하고선박이 침수되는 상황을 신고접수하면서 시작됐다.

 

해경은▲최 인근 경비함정과 해경구조대, 파출소 연안구조정 등 8척을 급파하고▲해상 표류자 8명 구조 및 응급처치▲이송▲침수선박 배수작업 순으로 진행했다.

 

이 훈련을 통해 포항해양경찰서에서는 지역구조본부를 비상 소집하여 현장 지원체제를 유지 ․ 점검 하고실제와 같은 훈련을 함으로써 미비점을 발굴하고 개선․보완해 가고 있다.

 

※ 수상에서의 수색ㆍ구조 등에 관한 법률제5조(중앙구조본부 등의 설치) 해역별 수난구호에 관한 사항의 총괄ㆍ조정, 해당 지역에소재하는 수난구호협력기관과 수난구호민간단체 등이 행하는 수난구호활동의 역할조정과 지휘ㆍ통제 및수난현장에서의 지휘ㆍ통제를 위하여 지방해양경찰청에 광역구조본부를 두고,해양경찰서에 지역구조본부를 둔다.

 

포항해경 관계자는“해양사고는 예고 없이 불시에 발생하는 만큼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으로해양사고 대응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