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 정신건강 통계정보가 한눈에

김혜지 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10:17]

인천시 정신건강 통계정보가 한눈에

김혜지 기자 | 입력 : 2023/09/15 [10:17]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우리 지역의 다양한 정신건강 통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 맞춤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이하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을 개설해 이달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은 시민의 스트레스 인지율이나 우울감 경험률 등 다양한 정신건강 통계를 한곳에 모아, 누구나 보기 쉬운 그래프나 그림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플랫폼은 ▲지역현황 ▲정신건강 현황 ▲정신건강 자원 ▲정신건강 서비스 및 성과의 4개 영역으로 구분돼 있으며, 추정 정신질환자 현황, 정신건강 관련 기관 현황, 우울증상 유병률, 정신건강 예산 및 전문인력 수 등 총 21개 분야의 정신건강 통계 정보를 시각화했다.  

 

특히, 정신건강 통계와 관련해서는 전국 17개 시 ‧ 도를 비교하거나, 인천시 관내 10개 군 ‧ 구를 비교해 이용자 눈높이에 맞게 정보를 구성했다. 또 모든 통계 정보의 원자료를 파일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해, 누리집을 찾는 지역사회 정신건강 실무자 및 이용자의 실제 활용도 또한 높였다.  

 

시는 이외에도 빠른 정신건강 통계 정보 전달을 위해 연 4회 「인천 지역 맞춤 정신건강지표」를 전자책(e-book)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통계 플랫폼과 동일하게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https://www.imhc.or.kr)을 통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정혜림 인천시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지역 맞춤 정신건강 통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신건강 통계정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연구기획팀(032-468-9931)으로 연락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