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민생안정 위해 추석 명절 물가안정에 총력!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9/15 [09:42]

부산시 민생안정 위해 추석 명절 물가안정에 총력!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3/09/15 [09:42]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5일) 오후 3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추석 명절 물가안정 대책 회의」를 열어 시의 물가안정 추진상황을 살피고 기관별 대책 등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최근 소비자물가는 국제유가 및 농산물 가격 상승 등으로 상승 폭이 다시 확대되고 있다. 특히 과일 등 농산물은 기상 불량에 따른 수확량 감소와 명절 수요가 맞물리면서 가격 상승이 더욱 가중될 것으로 우려된다.

 

이러한 우려 속에 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오늘(15일) 이성권 경제부시장의 주재로 국세청,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유관기관, 도매법인 등 유통관련 단체와 물가안정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의 물가동향과 시의 물가안정 추진상황, 기관별 대책 등을 토의하고, 참석한 기관의 현장 목소리도 청취하면서 시 정책에 대한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시는 추석을 앞두고 수요가 집중되는 과일 등의 성수품을 평시 대비 대폭 늘려 명절 전 집중 공급하고, 도매법인 등 관련 단체에도 물량을 출하하도록 적극 독려한다. 또한 산지 집하 활동을 강화해 성수품 공급 증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농산물 등 주요 품목은 가격 안정 시까지 수급 및 가격안정 대책반을 구성·운영해 밥상물가 안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동백통 및 동백전 추석 맞이 이벤트 개최, 직거래장터 개최, 수산물 할인, 수산시장 온누리 환급행사 등 시민의 물가부담 경감을 위한 다양한 시책도 추진한다.   

 

한편, 시는 이번 회의와 함께 국립농(수)산물품질관리원, 공정거래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원산지표시, 담합 점검 등 현장 지도․점검도 병행해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민생안정을 위해서는 물가안정이 최우선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께서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우리시는 명절 물가안정에 계속해서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