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학교운동부 하계 훈련 맞춤형 현장지원

투명한 운동부를 위한 청렴교육, 체육계열 대학 진로 상담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8/11 [06:25]

전남교육청, 학교운동부 하계 훈련 맞춤형 현장지원

투명한 운동부를 위한 청렴교육, 체육계열 대학 진로 상담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8/11 [06:2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전남 도내 학교운동부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하계훈련 점검 및 맞춤형 현장 지원에 나섰다.

전라남도 학생 선수들은 올해 10월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상위 입상을 위해 훈련에 정진하고 있으며, 이번 하계훈련 기간 동안 기초체력 강화 및 경기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7월 20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현장 점검을 통해 학생선수의 안전사고 예방, (성)폭력 및 인권교육 실시 여부,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 학습권 보장을 위한 노력 등을 파악한다.

특히, 투명한 운동부 운영을 위해 지도자·학부모 대상 청렴교육, 학생선수 맞춤형 진로 상담활동, 학생선수에 대한 폭력 예방을 위해 감독교사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면담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8월 26일 순천팔마체육관에서 열리는 전국 15개 체육계열 대학 입시설명회(모의실기테스트) 참가도 준비중이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도내 각급 학교에 육상·수영·체조·축구·야구 등 44개 종목 346개 팀의 운동부를 운영하며 우수선수 육성에 나서고 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선수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도교육청에서도 학생선수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