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역사정의를 위한 시민모금 ’3억 돌파와 함께 국회의원 67인 참여

지난 13일 이후 국회의원 9인 추가 연명 의사 밝혀, 윤영덕 의원 포함 총 68인 연명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18 [21:12]

'역사정의를 위한 시민모금 ’3억 돌파와 함께 국회의원 67인 참여

지난 13일 이후 국회의원 9인 추가 연명 의사 밝혀, 윤영덕 의원 포함 총 68인 연명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18 [21:1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더불어민주당 윤영덕 국회의원(광주 동구남구갑, 정무위원회)의 '역사정의를 위한 시민모금' 운동 확산을 위한 국회의원 연명 제안에 지난 13일 이후 9명의 국회의원이 추가 의사를 밝히며 총 68명의 국회의원이 연명했다.

윤영덕 의원은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야당 의원 전원에게 친전과 공문을 보내 동료의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고, 향후 시민모금운동 국회의원단 참여 연명과 페이스북·인스타 등 다양한 SNS를 활용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자며 연명을 제안했다.

지난 13일까지 59명의 국회의원이 동참했다. 기존 연명에 참여한 국회의원은 윤영덕 의원을 포함하여 강득구, 강민정, 강준현, 고민정, 고영인, 고용진, 권인숙, 기동민, 김경만, 김경협, 김성환, 김영주, 김주영, 김한정, 김회재, 도종환, 맹성규, 문진석, 민형배, 박상혁, 박영순, 박정, 박주민, 박홍근, 서삼석, 서영교, 서영석, 설훈, 소병철, 송갑석, 송재호, 신정훈, 안규백, 양경숙, 양기대, 우원식, 윤관석, 윤미향, 윤영찬, 이병훈, 이상헌, 이성만, 이수진(동작을), 이용빈, 이용선, 이정문, 이해식, 이형석, 임오경, 임종성, 조오섭, 최강욱, 최혜영, 허영, 홍성국, 홍영표, 홍익표, 홍정민(가나다 순) 59인이다. 지난 13일 이후 김홍걸, 안호영, 양이원영, 위성곤, 윤준병, 윤호중, 이원택, 이장섭, 인재근, 최인호 9명의 국회의원이 추가 연명 의사를 밝히며 총 68명의 국회의원이 연명에 참여했다. 윤영덕 의원이 시민모금을 주관한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에 연명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연명에 참여한 의원들은 시민모금 확산을 위해 개별적으로 페이스북 시민모금 참여 독려, 의원실 출입문에 웹자보 부착, 카카오톡 등 다양한 소통채널에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 집중할 예정이다.

많은 시민들의 정성 덕분에 18일 12시 기준으로 모금액이 305,583,000원을 돌파했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은 광복절을 앞둔 8월 10일 까지 10억 모금을 목표로 시민모금 진행중이며, 제78주년 광복절에 즈음하여 강제동원 피해자 및 유족들에게 모금액을 전달할 예정이다.

윤영덕 의원은 “시민모금 시작 일주일만에 2억원을 달성했지만, 잦은 장마비와 수해로 인해 최근 들어 모금 참여가 줄어들고 있다”며, “아직 기간이 많이 남은 만큼 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동료 국회의원들과 함께 역사정의 시민모금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