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 · 예산바로쓰기 감시단’ 출범

위원 50명 위촉…2년 간 재정 운용 공정성 강화 위한 활동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7/19 [06:54]

전남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 · 예산바로쓰기 감시단’ 출범

위원 50명 위촉…2년 간 재정 운용 공정성 강화 위한 활동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7/19 [06:5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의 예산편성과 집행 과정의 투명성을 살피는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제2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이 출범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그동안 개별로 운영됐던 위원회와 감시단이 올해부터는 겸임위원으로 통합해 활동할 예정이어서 재정 운용의 투명성 및 공정성 강화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7월 18일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제2기 예산바로쓰기 도민감시단 겸임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열었다.

지난 5월 22개 시·군별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선발된 위원 50명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 제출 의견 협의 △ 예산편성 방향 의견 제시 △ 예산 낭비 신고 △예산 절감 및 낭비 신고 건에 대한 의견 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원들은 이날 임원 선출과 분과위원회 구성을 마친 뒤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시간도 가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도민감시단 겸임위원들이 협력과 연대를 통해 재정 민주주의 실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임기 2년 동안 전남교육 대전환을 이루는 데 든든한 뒷받침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