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북도] 노인학대예방의 날(매년 6월 15일) 맞이 학대예방 캠페인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6:37]

[충북도] 노인학대예방의 날(매년 6월 15일) 맞이 학대예방 캠페인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3/06/05 [16:37]

 

충청북도는 제7회 노인학대예방의 날(6월 15일)을 맞아 홍보행사의 일환으로 학대예방경찰관(APO)들과 함께 시·군별 장날 전통시장에서 도민들을 대상으로 학대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캠페인은 유동인구가 많은 장날 현장 상황에 맞추어 노인학대 예방 슬로건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하기, 낱말퍼즐 맞추기, OX퀴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홍보물품을 제공하고 노인학대예방 및 도민들의 인권존중 의식을 고취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는 노인학대 상담 전화(☎1577-1389)를 24시간 운영해 노인학대 신고와 상담 상시체계를 구축하고, 학대피해 노인과 가족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노인보호전문기관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를 설치하여 학대피해노인의 안전한 신변보호와 심리적 안정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등 학대피해 노인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6월 5일 진천 장날을 맞아 캠페인 참여를 위해 생거진천전통시장을 찾은 이장연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신고의식을 고취하고 어르신들에게 노인학대 예방과 대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면서 “많은 도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사회적 약자들의 인권보호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