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 2023년 유공‧성실 납세자 22명 선정

주차요금 감면, 대출금리 인하, 세무조사 면제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4/04 [09:54]

울산 2023년 유공‧성실 납세자 22명 선정

주차요금 감면, 대출금리 인하, 세무조사 면제 등 다양한 혜택 제공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3/04/04 [09:54]

울산시는 4월 4일 오전 9시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정례회에서 ‘2023년 유공 납세자 및 성실 납세자’ 22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공 납세자는 2022년 한 해 동안 지방세를 가장 많이 납부한 자로 개인 1명, 법인 2개 업체이며, 성실 납세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를 매년 3회 이상, 연 100만 원 이상 납부 기한 내 납부한 자로 개인 5명, 법인 14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들 22명은 구청장 및 군수의 추천을 받아 유공 납세자와 성실 납세자에 대해 선정요건 및 공적에 대한 울산시인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유공·성실납세자에게는 울산광역시장 표창장 및 성실 납세자증을 수여하고, 일정 기간 세무조사 면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면제된다.

 

또한, 울산 시금고(경남은행, 농협은행) 대출금리 우대 및 수수료 면제, 울산문화예술회관 입장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성실 납세자가 존경과 우대를 받는 납세 문화를 적극 조성해 나가는 한편 고의적인 조세 포탈 및 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실시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공 납세자 및 성실 납세자 포상은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 시 재정에 크게 기여한납세자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하고, 성실한 납세자가 지역사회에서 존경과 우대를 받는 납세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