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여성병원 원장과 출산율 제고 방안 논의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3/02/17 [17:41]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여성병원 원장과 출산율 제고 방안 논의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3/02/17 [17:41]

 

충청북도 김영환 도지사는 17일 모태안 여성병원 송찬호 원장과 두 번째 만남을 갖고 출산장려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김영환 도지사는 충북도의 출산장려정책에 대해 다자녀 가정 우대를 통한 지역 내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과 출산·양육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다양한 정책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출산양육지원금 지원, 아이키우기 행복한 사회를 위한 생애초기 영아 첫만남이용권지원, 출생전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위한 영아기 집중 투자, 분만불가지역의 임산부 대상으로 한 119 전담구급대 확대 운영과 장비구축 등 출산율 제고를 위해 국가와 충청북도가 함께 빈틈없이 아이를 길러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출산율을 높이는 문제가 최고의 과제로 충북도의 출산정책은 돈이 아니라 산모와 아기에 대한 섬세하고 정교한 뒷받침”이라며 “오늘 이 자리뿐 아니라 앞으로도 산부인과 원장님들과 출산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출산에 대한 좋은 정책은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