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지하철 교통편의 증진에 앞장

김혜지 기자 | 기사입력 2023/02/16 [14:41]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지하철 교통편의 증진에 앞장

김혜지 기자 | 입력 : 2023/02/16 [14:41]

 

 

인천광역시의회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임관만)가 시민들의 발이 되고 있는 지하철 교통편의 증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인천시의회건설교통위원회는 16일 시민들의 대표적 교통수단인 지하철의 정비 및 안전 운행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귤현기지(차량)사업소와 박촌역 현장을 방문, 현장 점검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건설교통위원회와 인천교통공사는 철도차량 전문가인 한국교통대학교 박용기(스마트철도교통학과) 교수를 초빙해 철도차량 정비, 시설 유지보수 등 철도 운행 및 관리 전반에 대한 지속적 점검·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들었고, 이어 철도 사고 사례 및 방지를 위한 토론 및 질의답변 시간도 가졌다.

 

건설교통위원회는 귤현기지(차량)사업소에서 전동차 승무원 탑승 전 안전검사, 1호선 노후전동차에 대한 각종 점검 및 정비과정, 지난 1999년 개통 후 20년이 경과한 인천1호선의 각종 노후시설에 대한 개량 사업 진행 상황 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한 후 차질 없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현재 34대(272칸)의 전동차를 보유한 귤현기지(차량)사업소는 전동차의 일상검사, 입고검사, 정기검사 등 각종 검사와 철도차량 사용기간 연장을 위한 5년 주기 정밀안전진단을 시행하는 등 철도차량의 안전과 관련한 핵심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어 박촌역으로 이동한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은 공기질 측정 및 제어 시스템과 공기청정기 설치 운영, 공기탑 청소 등 역사 내부 공기질 개선사업 추진현황과 피난·방화시설의 설치와 유지관리실태 등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미세먼지로 인한 시민 건강과 유사시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인천교통공사의 역할과 평상시 준비상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관만 위원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지하철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인천교통공사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하철 전 분야에 걸친 지속적 점검과 개선·보완을 통해 철저한 안전 확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 시의회 차원의 지원과 감독을 강화하고, 시민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