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북도교육청 ,"2022 올해의 과학교사상" 전북교사 3명 수상 쾌거

왕궁초 김호성 교사·삼기초 이대혁·전주기전여자고 김경희 교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2/15 [07:20]

전라북도교육청 ,"2022 올해의 과학교사상" 전북교사 3명 수상 쾌거

왕궁초 김호성 교사·삼기초 이대혁·전주기전여자고 김경희 교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2/15 [07:2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
『2022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전북지역 교사 3명이 선정됐다. 예년의 수상자가 1명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 할 수 있다.

 

14일 전라북도교육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올해의 과학 교사상에 왕궁초 김호성 교사, 삼기초 이대혁 교사, 전주기전여자고 김경희 교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교육현장에서 학생의 배움이 신나는 과학교육을 추진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긍정적 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고 있는 교사를 발굴· 시상하는 것으로 지난 2003년부터 해마다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2022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초등 15명, 중등 15명 등 전국에서 총 30명을 선발했다.

 

김호성 교사는 교사연구회 활동, SW·AI 선도학교 및 과학활동중심학교 운영, 학생과학동아리 활동, 지역과학교실 운영 등에서 꾸준히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대혁 교사는 지능형 과학실 모델학교 운영, 발명·영재교육, 교사연구회 활동, 첨단 기술을 활용한 수업사례 보급을 통해 보여준 교육활동의 열정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김경희 교사는 전북과학축전 운영, 과학중점학교 운영, 사회배려학생 과학캠프 운영, 교사연구회 활동, 학생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교내·외 활동의 노력으로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수상한 교사들은 “과학교육을 통해 학생과 함께 배우고 함께 나누며 같이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교사가 되고 싶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의 과학교사상 시상식은 14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됐으며 선정된 교사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고, 두산연강재단 후원으로 외국 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