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 대표 관광상품 한자리에 모인다

- 11~13일 3일간, 경주 봉황대 일원에서 제1회 관광두레 프리마켓 -
- 42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참여 -
- 경북특화 관광상품 판매홍보, 다양한 체험 및 공연까지 -

편집부 | 기사입력 2022/11/13 [15:05]

경북 대표 관광상품 한자리에 모인다

- 11~13일 3일간, 경주 봉황대 일원에서 제1회 관광두레 프리마켓 -
- 42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참여 -
- 경북특화 관광상품 판매홍보, 다양한 체험 및 공연까지 -

편집부 | 입력 : 2022/11/13 [15:05]

경북도는 관광두레사업 시행 4년차를 맞아 지역 대표 가을여행지인 경주 봉황대 일원에서 11일부터 13일까지 제1회 경북관광두레 주민사업체 프리마켓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프리마켓은 관광두레사업을 통해 발굴 육성된 주민사업체들이 직접 생산한 우수 관광 상품을 지역소비자 및 관광객들에게 직접 판매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북 관광두레사업은 지역 주민주도의 관광사업체 성공 창업과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지역기반 관광사업체 발굴에서부터 사업화 계획, 창업과 경영개선 지원까지 밀착 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2019년부터 매년 신규 주민사업체를 발굴 육성하고 있으며, 현재 18개 시군에 132개 주민사업체를 발굴해 육성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리마켓에는 베리삼릉공원, 떡인당 교촌가람, 너드브루어리, 꽃차조합, 소소홍홍, 더옐롱 등 42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참여했다.

주요 판매 품목은 지역특산 디저트, 자연 식음료, 우드 소품, 천연 염색 등 주민사업체들이 직접 생산한 친환경적, 자연적인 우수한 제품들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특화 관광상품 판매와 함께 국내 및 해외 다수 공연 경험이 있는 퓨전국악팀 황진이 밴드(여성4인조 : 전자바이올린, 해금, 가야금, 대금) 공연도 진행된다.

매일 사진체험, 팔찌와 키링 만들기 등 체험부스도 마련하여 다양한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특히, 첫날에는 2019년부터 관광두레사업을 함께 시작한 전남도와 관광두레사업 전담기관인 한국관광공사 및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도 함께 참여해 각 기관별 관광사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상생협력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도 열렸다.

관광두레 프리마켓의 일자별 운영시간은 첫날인 11일에는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12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13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경북관광두레 프리마켓은 지역 관광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주인공인 주민사업체들의 특색 있는 상품을 보고 사고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함께 하길 바란다”며, “도에서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육성 지원을 통한 주민주도 관광산업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전국안전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