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울산보건환경연구원, 환절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 ‘주의’당부

최근 리노바이러스 등 다양한 호흡기바이러스 검출 증가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09:54]

[울산시] 울산보건환경연구원, 환절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 ‘주의’당부

최근 리노바이러스 등 다양한 호흡기바이러스 검출 증가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2/11/09 [09:54]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일교차가 큰 시기에 독감 등 호흡기질환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10월 4주 의료기관을 방문한 환자 중 독감으로 추정된 의사 환자 수는 1,000명당 9.3명으로 유행기준인 4.9명보다 2배 정도 높고, 전 주 대비 18%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에서도 지난 8월 말 독감 바이러스가 2년 반 만에 처음 검출된 이후 10월 4주부터 연속해서 검출되고 있다.

 

11월 첫째 주 급성호흡기바이러스 실험실 감시 결과 검체(29건) 중 리노바이러스(7건), 메타뉴모 바이러스(7건),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3건), 코로나19 바이러스(2건) 그리고 독감 바이러스(2건) 등 총 27건의 다양한 호흡기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

 

독감이나, 급성 호흡기감염증은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호흡기질환으로 주로 감염된 환자의 호흡기로부터 비말 전파되고, 감염된 사람의 분비물과 접촉했을 경우도 감염된다.

 

주요 증상은 발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등의 전신증상과 콧물,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을 보인다.

 

급성 호흡기감염증의 경우 휴식이나 수액 보충, 해열제 등의 대증요법으로 치료하고 독감은 대증요법이나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독감과 코로나19의 동시 유행이 우려되고 있어 예방접종을 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한편 울산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질병관리청 및 관내병원과 협력하여 코로나19,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바이러스의 유행양상을 파악하고 원인 바이러스를 규명하여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유행성감기(인플루엔자)와 급성호흡기바이러스 병원체 감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