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청송군, 학생과 함께하는 경로당 봉사!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0/18 [12:26]

[청송군] 청송군, 학생과 함께하는 경로당 봉사!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2/10/18 [12:26]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홀몸어르신을 챙기기 위해 현서 중·고등학교와손을 잡고 진행 중인 『1노1소1촌』 사업이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노1소1촌』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우울감 해소와 일상생활에 활력을 부여하고자, 현서면 건강지킴이와 중·고등학교 자원봉사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현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비누카네이션을 만들고 지역의 건강지킴이가 홀몸 어르신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카네이션을 달아 드렸다.

 

또한 10월 1일 ~ 10월 22일까지는 9회에 걸쳐 ‘학생과 함께하는 경로당 봉사’로 자원봉사학생들과 건강지킴이가 현서면 경로당을 찾아가서 얼굴 마스크 팩, 네일아트, 손마사지, 종이접기, 한글쓰기 등 어르신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건강지킴이와 자원봉사학생들의 의견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르신들은 손자 손녀같은 학생들에게 평생 처음 받아보는 손톱관리에 표정이 밝아지고 행복해하는 등 정신건강과 우울감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현서면 건강지킴이와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이 어르신들의 작은 희망으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며 “건강마을 조성사업추진으로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웃음과 힘을 얻고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있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