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월군] 2022 을지연습 영월시네마 대피훈련 실시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8/25 [12:39]

[영월군] 2022 을지연습 영월시네마 대피훈련 실시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2/08/25 [12:39]

 

 

군은 지난 24일 오후 2시 영월시네마에서 영월군, 경찰, 소방, 군부대(8087부대)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2022 을지연습에 따른 영월시네마 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날 비상대피 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영월시네마 화재 발생 시 상영관에서 관람객의 대피 훈련 및 소방시설 안전 점검, 화재 발생 시 초동절차 훈련,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원활한 대처를 위한 훈련이다.

 

영월소방서 및 8087부대 구조구급반이 비상계단으로 진입하여 부상자를 이송하는 등 실제 비상 상황을 가상하여 훈련을 진행하였고, 훈련 종료 후 훈련 강평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였다.

 

훈련에 앞서 영월시네마에서 영화관 직원 및 경찰, 소방, 군부대에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소방안전관리계획에 따른 임무 역할 등을 교육해 훈련에 철저를 기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비상 상황 시 위기관리 능력과 수행태세를 점검해 군민의 소중한 인명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비상 상황 발생 시 다중이용시설 영화관 관람객의 안전한 대피를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