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남해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증가세, 방역지침 준수 당부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8/23 [12:17]

[남해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증가세, 방역지침 준수 당부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2/08/23 [12:17]

남해군이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신규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감염확산 차단과 경각심 제고를 위해 군민들에게 방역 수칙 준수를 재차 당부하고 나섰다.

 

남해군에 따르면,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변이의 유행과 여름 휴가철 및 광복절 연휴의 영향으로 이달 중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연휴에 많은 인구 이동이 예상되면서 방역에 대한 경각심이 요구되고 있다.

 

남해군은 일상방역의 생활화를 위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 준수 △증상발생시 진료받고 다른 사람과의 접촉 줄이기 △사적모임 규모와 시간 최소화하기 △올바른 손씻기 △1일 3회 이상 환기, 1일 1회 이상 소독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등 6대 개인 방역수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권고했다.

 

또한 고위험군의 중증, 사망예방을 위해 △50대 이상 연령층 전체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면역 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 종사자 등에게 4차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현재 남해군에서는 유 증상자의 검사나 코로나19 치료제 처방 및 진료까지 한 곳에서 모두 진료가 가능한 13개소의 원스톱 진료기관이 운영되고 있다.

 

기침, 발열 등 증상이 있으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가까운 원스톱 진료기관을 방문해야 한다.

 

남해군 관계자는 “예전의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명령과 같은 강제성 있는 방역수칙이 없는 상황에서 생활 속의 개인방역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