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다문화가족 소통 화합의 자리 마련

「청송 K-POP 스타 노래자랑대회」개최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6:30]

[청송군] 다문화가족 소통 화합의 자리 마련

「청송 K-POP 스타 노래자랑대회」개최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2/07/25 [16:30]

 

 

청송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 22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한국어교육 수강생과 가족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송 K-POP 스타 노래자랑대회」를 개최했다.

 

다문화가족이 한국어 노래를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1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금상·은상·동상·아차상 각 1명, 그 외 참가자 6명은 참가상을 받았다.

 

이번 노래자랑대회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은 그동안 한국어 교육을 수강하면서 닦아 온 한국어 실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만남을 가지지 못했던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들이한 자리에 모여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청송군에서는 올해 3월부터 영역별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결혼이민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으며, 센터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결혼이민자를 위해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부남면, 현동면, 진보면)」 3개반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 중 토픽자격증시험 대비를 위해 “야간 자율학습반(매주화요일 19시)”, “토픽자격증 속성반(10월 한시적/요일 미정/4회기)”을 개설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은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교육과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마련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여 지역 사회를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