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봄 찾아 매화 찾아 광양으로 오세요

[광양]박우훈 기자 | 기사입력 2007/03/15 [01:29]

봄 찾아 매화 찾아 광양으로 오세요

[광양]박우훈 기자 | 입력 : 2007/03/15 [01:29]
봄이 채 찾아오기도 전에 연분홍빛 꽃망울을 터뜨려 상춘객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매화, 올해도 매화의 향과 멋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섬진강변 매화 마을로 떠나보자. 

국내 최대의 매화 군락지로 유명한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에서 오는 3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 동안 달빛 어린 매화, 섬진강 따라 사랑을 이란 주제로 열한 번째 광양매화문화축제가 열린다. 

올해는 매화의 고결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관광객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달빛 아래서 펼쳐지는 공연도 마련해 매화의 은은한 멋과 함께 밤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어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 큰 호응을 얻은 5개 코스의 테마 산책로를 새롭게 단장하고  섬진강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산책로도 새로 만들어 산과 강이 어우려져 만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여유도 즐길 수가 있다.

도한 청매실농원에 있는 임권택 감독의 100번째 영화인 천년학 촬영지 주변에 조명시설을 설치해 땅거미가 진 뒤에도 초가와 매화, 그리고 전통 옹기를 배경으로 가족과 또는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기에도 넉넉하다. 

한편 이번 축제기간 중 관광객 편의 도모를 위해 섬진강 매화꽃 기차여행을 준비하고 있으며 광주에서 행사장 내까지 임시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며 주말에는 집중되는 교통 체증 해소를 위해 행사구간 내에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올해 매화문화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및 매화문화축제 홈페이지(http://maehwa.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남이조은뉴스(원본 기사 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