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 금산초, 생명사랑 및 흡연예방 실천주간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6 [07:30]

고흥 금산초, 생명사랑 및 흡연예방 실천주간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6 [07:30]

 

고흥금산초등학교(교장 최은희)는 6월 13일(월) 주간에 생명사랑 및 흡연예방 실천주간을 맞이하여 학년군 별로 심폐소생술 교육과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년군별로 학생 수준에 맞게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심폐소생술의 방법과 심장제세동기를 학생들이 직접 작동해 보는 체험중심의 교육을 했다. 학생들은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도 직접 익히고, 생명을 사랑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


흡연예방 교육활동은 금연 드림캐처 만들기, 흡연예방 금연 우드 시어터 만들기, 금연 컬러링 에코백 만들기, 금연 데코 샌드 액자 만들기 등 홍보 문구를 담은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다.

1~2학년 학생들은 금연 바람개비를 만들었는데, 앞면은 금연했을 때의 우리 몸의 변화 스티커를 뒷면은 흡연 했을 때의 우리 몸의 변화 스티커를 붙여보고 바람개비를 날려 보며 금연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5~6학년 학생들은 흡연의 피해, 금연의 필요성과 금연의식을 높이고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골든벨 퀴즈를 풀어보기도 했다. 흡연예방 동아리 및 전교학생회와 함께 하는 흡연예방 등교캠페인도 실시하여 금연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로써 학생들은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 참여 수업 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평생 금연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양민희 보건교사는 “전교생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직접 응급상황을 겪어보고, 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 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응능력을 함양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고 주변의 가족이나 친구들에게도 널리 전파하여 위급상황 시 소중한 생명을 살릴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이다. 또한 다양한 흡연예방 교육 활동을 운영함으로써 담배의 해로움과 위험성 등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 및 지역사회에 흡연예방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가족 금연을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이 건강하고 명랑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앞으로도 생명사랑 및 흡연예방 실천주간 운영을 계획하여 우리 학생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진자' 역할을 하겠다.”며 운영 소감을 전했다.


금산초는 매년 흡연예방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들과 교직원과 함께 흡연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여 건강하고 명랑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고, 학생의 평생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